캐리어 사이즈 비교 설명, 20/24/28인치 장단점

캐리어-사이즈-종류
캐리어-사이즈-종류

코로나가 끝나고 출입국이 자유로워지면서 여행객에 많아지는 요즘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것이 바로 여행용 캐리어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보여행자분들을 위해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캐리어 사이즈인 20인치, 24인치, 28인치 캐리어의 장단점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캐리어 사이즈 종류

캐리어의 사이즈는 16인치부터 30인치까지 크기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보통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캐리어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 소형: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 중형: 24인치 (화물용 캐리어)
  • 대형: 28인치 (화물용 캐리어)
캐리어-사이즈-종류 (2)
캐리어-사이즈-종류 (2)

20인치 캐리어

20인치 캐리어는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짧은 여행에 적합한 사이즈의 캐리어입니다. 보통 짧은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1인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즈입니다.

20인치 캐리어 장점

  1. 휴대성 및 편의성
    크기가 작기 때문에 좁은 공간이나 혼잡한 곳에서 이동이 수월할 수 있고,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힘이 비교적 약한 여성분들에게도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2. 수속절차 시간단축
    기내에 반입이 가능하기 사이즈로 체크인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바이오인증이나 셀프체크인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수속절차를 밟을 수 있는데, 사이즈가 큰 캐리어의 경우 위탁수하물 접수를 반드시 해야해서 비행기 탑승까지 시간이 지연될 수 있지만 20인치 사이즈의 경우 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0인치 캐리어 단점

  1. 제한적인 크기로 장시간 여행에 부적합
    작은 사이즈로 여행 짐을 쌓기에는 공간이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여행을 하려는 것이라면 적합한 사이즈가 아닐 수 있습니다.

24인치 캐리어

24인치캐리어는 20인치보다 캐리어가 크기 때문에 부족한 수납 공간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이내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하지만 기내반입이 안되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24인치 캐리어 장점

  1. 적당한 사이즈
    24인치 캐리어는 휴대성과 수납 공간에 있어서 균형적인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의 여행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적합할 수 있고 20인치의 부족한 공간이 아쉬운 사람이라면 24인치 캐리어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24인치 캐리어 단점

  1. 체크인 시간 소요
    수하물 접수롤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체크인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수하물 비용 발생
    기내로 들어갈 수 없는 사이즈다 보니 위탁수하물 비용이 발생합니다.

28인치 캐리어

28인치 이상의 캐리어는 기내 반입은 불가능하며, 수하물로 부쳐야 되는 사이즈의 캐리어입니다. 큰 사이즈다 보니 사이즈가 넉넉해서 보통 국내여행보다는 장기 해외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크기입니다. 보통 가족 단위의 여행을 하시는 분이나 장거리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즈입니다.

28인치 캐리어 장점

  1. 넉넉한 포장공간
    28인치 캐리어의 넓은 공간으로 장시간 여행을 하거나 여행 중 많은 옷이나 짐을 쌓아야할 경우 이상적인 크기입니다.
  2. 긴 여행에 적합
    일주일 이상의 긴 여행을 계획할때 적합합니다.

28인치 캐리어 단점

  1. 무겁고 휴대성이 떨어짐
    28인치 크기 때문에 캐리어가 다소 무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꽉 찬 상태라면 더 더욱 휴대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체크인 시간 소요
    수하물 접수롤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체크인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수하물 비용 발생
    기내로 들어갈 수 없는 사이즈다 보니 위탁수하물 비용이 발생합니다.

결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캐리어 사이즈를 선택하여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라며, 이어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캐리어 고를 때 필요한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